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리뷰] 드라마- 영혼신부

나비의 드라마리뷰

by 나비씨 2021. 2. 5. 23:14

본문

반응형

장르: TV 드라마. 판타지

관람등급: 청불

총 6화 (시즌 1 완결)

넷플릭스의 주력 광고로 보게 된 영혼신부

예고편이 너무너무 재밌다 ㅋㅋ (예고편은 위의 링크를 클릭하세요~ㅋ)

중국계 말레이시아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

무서울 것 같지만 공포스러운 장면은 없는 활발한 여주와

몇백 년간 여자 꼬시는 스킬은 만렙이 된 천상의 사자 남주의 사건 해결 극! ㅋㅋ

여주인공 판리란은 그리 넉넉하진 않지만

유모와 주방장을 둔 집안의 외동딸이다.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_ 동업자가 돈 들고 날랐음

( 시대 배경이 1890년인데.. 몇백 년 전에도 집안 망하는 건 똑같은 스토리 ㅋㅋ)

어려운 가정이지만, 아버지는 딸을 사랑하고

유모와 주방장도 전적으로 아가씨를 사랑해 준다 ㅋ

돈 잘 벌고 연락 끊은 예전에 친했던 집안이

칠월 칠석 연회에주인공 가족을 초대했다~

(이때 혼인할 짝을 구하고 하나 봄 ㅋㅋ 견우직녀처럼~)

부잣집 연회에 초대받은 판 가족

왜 올만에 이 가족을 초대했느냐!!!

바로 혼담 문제 때문인데...

그 혼담이 죽은 사람의 아내라니...

영혼결혼식은 들어봤어도

(돌아가신 분들끼리 짝지어 주는 것.. 저승까지 가서 왜 힘들게 살려구 하세요 ㅠㅠ )

망자와 앞길 창창한 20살 아가씨와의 결혼이라니...

집이 망해가서 돈이 없으니

우리 집에 들어와서 살면 좋을 거라며

당당히 혼담을 요청하는 그 집 어무이 ..

남편이 될 망자는 살아생전에도 망나니였던 ㅋㅋ 잘생긴!! 도련님

어려서부터 판리란을 젤 좋아했다나 뭐라나

(좋아한 이유: 나를 이렇게 대한 여자는 니가 처음이야...ㅋㅋㅋ )

망자 톈칭의 어머니 : 이 엄마도 신분 상승 위해서 결혼했데,

 

망자랑 결혼하는 것 자체도 말이 안 되지만,

판리란 에게는 사랑하는... 첫사랑 오빠가 있다..ㅠ

홍콩으로 의대 공부하러 떠났던...

텐칭의 사촌형! 텐바이 ..

텐칭이 죽고 나서

상속권 1위가 되어서 집안을 이어가게 될 텐바이

그러나 집안을 이끌어 가야 하기에

의사도 포기하고,

정해진 약혼자와 결혼해야 하는 첫사랑 오빠..

판리란과 첫사랑 오빠 텐바이, 텐칭이 죽고 집안의 가업을 이어야 해서(가업이 뭔데??) 의사를 포기하고 고향으로 옴..

 

첫사랑 오빠와 약혼자 이자벨

 

연회에 참석한 판리란은

이상한 소리에 이끌려서 텐칭의 방에 들어가게 되고,

향 피우러 온 하인들을 피해 침대 밑으로 숨은 그때!!

그 집의 하인 얼랑을 만나게 된다.

여주인공 판리란과 얼랑의 첫만남

 

그런데... 문제는 ㅠ

이 연회를 다녀온 뒤로 계속

죽은 텐칭이 나타나서 청혼을 한다...ㅠ

(피흘리고 나타나면 누가 청혼을 받아줘 이 멍청아 ㅋㅋ! )

너 나랑 결혼 안 하면 계속 나타나서 괴롭힐 거임! 이 와중에 잘생김 ㅋㅋ

 

그런데, 설상가상으로

내 딸을 내망자에게 팔아넘길순 없어! 하며,

새로운 향료를 구하러 간 여주의 아버지가 아프게 되고 ㅠ

의식을 잃은 상태로 누워만 계신데... ㅠ

그때! 자기랑 결혼하면 아버지 살리는 법을 알려주겠다는 톈칭!

오~ 거래하는 법을 좀 아는데?ㅋ

그러나 도도한 우리의 여주인공 판리란은 그럼 결혼 말고 텐칭을 죽게 한 범인을 찾아주겠다고 한다..

기한은 딱 10일.. 10일이 지나면 아버지 몸을 떠난 영혼이 다시는 돌아올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범인을 찾으러 나선 판리란!!

그러나 범인의 단서는 쉽게 나오지 않고

그 집 하인 얼랑은 가는 곳마다 나타나서 여주를 방해한다...

물론 방해하려고 의도한 건 아니겠지만 자꾸 방해한다 ㅋㅋㅋ

그런데, 이 하인의 정체는... 바로 천상의 사자... 두둥

망자인 톈칭이 죽었는데도 심판을 안 받아서

비리가 있는지 조사하러 왔데 ~~ ㅋㅋ

어디나 있는 비리세력들..

정의의 이름으로 용서하지 않겠다!

그래서 공조수사를 하게 된 둘 !!

과연 여주는 톈칭을 죽인 범인을 밝혀내고,

얼랑은 텐칭과 손잡은 비리세력을 밝혀낼 수 있을까!?

 

요정도까지 가 예고편 내용이고 ! ㅋㅋ


텐칭 사건을 조사하다가

죽기 직전의 상태에 이르게 된 여주

저승에까지 가게 되었고,

저승에서 여주를 만난 텐칭은 더 끊임없이 구애를 한다.

여기서 나랑 살면 이거 다 니꺼임 ㅋㅋ

몸종도 선물해줄게 ㅋㅋ

 

인성파탄자 라는게 좀 걸리긴 하지만,

이 정도 얼굴이고

이렇게 잘해주면 나라면 같이 살 텐데.... ㅋㅋㅋ

 

우리의 여주 그래도 고고하다! ㅋㅋ

그래도 아버지를 구하는 방법은 이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혼인하기로 결정한 그때!!!

저승에서는 도력을 사용할 수 없는 천상의 사자 얼랑이 여주를 구하러 뙇!!

여주도 구하고, 나쁜놈도 잡아서 승진해야징~~ 하고 저승까지 따라온 얼랑..

 

 

여기 부터는 스포 포함입니다


당연한 거지만 여주를 구하고!

나쁜 놈의 배후도 밝혀낸다...

아, 텐칭 죽인 범인이 누군지는 안알랴줌 ㅋㅋ

그리고 판리란을 다시 인간 세상으로 보내달라고 하는 얼랑...

그러나 그건 천상의 법칙에 어긋나기 때문에 안된다는 상관...

거 예나 지금이나 원리원칙이 쓸데없는데 늘 빡빡해 ㅋㅋ

500년 만에 찾아온 승진의 기회..

이번 기회를 날리면 또 몇백 년을 기다려야 하는데..

인간 세상에서 요괴나 잡으면서.....

그런데, 저승으로 파견(?) 가기 전 대화에서

500년 전과 같은 일은 없을 겁니다..라는 것이

예전에도 승진 기회에

인간을 사랑해서 승진을 포기했던 것 같은 얼랑...ㅋㅋ

이건 이후 시즌에서 밝혀지겠지?ㅋㅋ

이번에도, 사랑스런 판리란을 살리고..

인간세상에 머물게 된다..

아, 첫사랑 그 오빠는 약혼녀와 파혼하고 (이유는 드라마에서 확인하세용ㅋㅋ)

판리란에게 청혼해서 결혼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나는 안주인 스타일이 아니야 이 세상을 탐험하겠어!!라는 여주인공 덕분에 차이고 ㅋㅋ

집안의 일보다 자기 하고 싶은 걸 찾아서 하라는 여주의 말에 힘을 얻어

다시 꿈을 펼치러 홍콩에간다

(홍콩간거 맞겠지? 암튼 의사하러 떠남 ㅋㅋ)

그리고 여주는 얼랑과 함께 요괴사냥을 나서는데...!

이제 이후로 시즌 2에는 얼랑과 여주의 콤비네이션 사건 해결을 볼 수 있겠지?

텐칭역을 맡은 배우 한국의 노민우나 김재욱 스타일로 잘생겼고~ (이 배우 이름 아시는 분 알려 주떼영~~)

얼랑역을 맡은 배우도 원래 인기 있는 배우더라고~ 개구지고 재밌게 멋지고 ㅋ

여주인공도 덕선이 느낌으로 귀여운 ㅋㅋ

6화짜라리서 아주 간단히 즐기면서 볼만한 재밌는 드라마였다~

18세이고, 공포 카테고리에 있어서 무서울 줄 알았는데... 저승이라는 단어가 젤 무서울 만큼 무섭지 않음 ㅋㅋㅋㅋㅋ

​재밌게 보세요~~ 시즌 2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