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리뷰] 영화: 콜(call) - 모르는 전화받는게 이렇게나 무서운 일입니다.

나비의 영화리뷰

by 나비씨 2021. 2. 5. 20:00

본문

반응형

2020년 11월 27일(금) 개봉한 따끈한 신작

신작인지 몰랐는데 넷플 추천으로 떠서 바로 보게 된 한국 영화 콜!

스포를 적절히 제거하지 못하는 다담긴 포스팅입니다 ㅋㅋㅋ

예전에 하지원 배우님이 주연으로 나온 폰이랑 이름이 비슷해서 엄청 옛날 영화일줄 알았는데 ㅎㅎ

따끈한 신작입니닷,

핸드폰을 잃어버린 주인공 박신혜 여주 서연이

오래 전 사용하던 전화기를 꺼내 먼지를 털어 연결하고,

폰을 찾으려고 전화하니 도리어 사례금 얼마줄거냐고 자기들이 연락한다는 나쁜 삐.....

그리고...

얼마 후! 그 전화로 전화가 온다.

당연히 폰을 주운 애들일걸로 생각하고 받은 전화에선

엄마가 미친X이라는 잘못걸려 온 전화를 받게 된다 ㅎㅎ

그 이후로도 여러번 걸려오는 장난전화 이지만 장난전화 같지 않은 장난전화..... 응?

그런데,

이 전화 심상치 않다.

20년 전 과거와 전화가 연결 된 것!

같은 공간에 살고 있는 동갑 내기 친구 영숙

물론, 72년생과 92년생이겠지만 ㅋㅋㅋㅋㅋ

20년의 차이를 거슬러 통화하는 지금은 동갑이니까

그러나 영숙이는 이 사실을 믿지 않는다...

하긴 갑자기 전화와서 내가 20년 후 미래에 살고 있어... 하면 누가 믿겠... ㅋ

나는 믿고 로또번호 하나만 ㅎㅎㅎㅎㅎㅎ

그래서 뭐 이런 저런 일어날 일들을 얘기해주며 둘은 절친이되고 ㅎ

뭐 같은 공간 시간만 다른 둘은 우정을 쌓아간다 ㅎ

 

영숙이가 좋아하는 태지오빠 신곡도 들려주고

-미발매 음원 저렇게 선공개 하기 있음?! ㅋㅋㅋㅋㅋ

타임머신도 묻고 뭐 꽁냥꽁냥 잘 지낸다.

둘이 이렇게 절친이 된 이유는

99년 돌아가신 서연이 아버지를

99년에 살고 있는 영숙이가 살려줬기 때문인데,

전화기 넘어 99년에서 아버지를 살리니 서연이가 살고 있는 현실도 바뀌었다.

미래가 바뀌니 갑자기 단발머리에서 긴머리가 된 서연

머리를 갑자기 바꾸고 싶으신가요!? 과거를 바꿔보세요 ㅋㅋㅋㅋㅋ

암튼,

이렇게 과거가 바뀌니 돌아가신 아빠도 보고 ㅠㅠㅠ

아팠던 엄마도 건강해졌고 ㅠㅠㅠ

그러나 부모님 다 살아나고 행복한 서연이와 달리

서연이랑 통화하는 거 외엔 친구도 없던 영숙이는... 분노가 부글부글 ㅋㅋ

이런 신발...

니가 내 전화를 안받아!?

그리고 반찬은 왜 풀떼기 밖에없어!

목만 뜯긴 젤리곰...

사실 나도 젤리 목을 끊어서 먹습니다 ㅎㅎㅎ

이때부터 뭔가 싸....함

그러다 서연이는 영숙이가 퇴마굿을 이유로

엄마한테 살해 당한다는걸 알게되었고, 그걸 영숙이에게 알려준다...

이제 쌤쌤인겨 너는 아빠 살렸고, 나는 널 살렸다...

이렇게 끝나면 해피앤딩인가? ㅎㅎㅎㅎㅎ

그런데.... 이 영숙이 X ..

욕 잘할 때 알아봤어...

도리어 엄마를 죽인다..... 왓!?

괜찮냐고 무슨일이냐고

아무일 없냐고 묻는 서연이에게

새로 태어난것 같다고 말하는 영숙이

그리고 진짜 새로 태어났다....

연쇄 살인마로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엄마가 못먹게 하던

티비에서만 보던 치킨도 맘껏 먹고 (그래 반찬은 많은데 손갈거 하나도 없는건 너무했다 ....)

빨간 옷도 사서 입어보고 .... 네 정말 미쳐보이죠 ㅎㅎㅎ

나름의 일탈을 하며 한번 더 살인을 한다..

그때 걸려 온 전화...

서연이는 전화기 너머 딸기농장 아저씨의

살려달란 소리를 듣게 되었다..

그 이후로 현실에서 감쪽 같이 사라진 딸기농장 아저씨.... 이거 뭔가 잘못됐어...

그러나 현실에 사라진 딸기농장 아저씨를 기억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과거에서 딸기농장아저씨가 살해당한것 같아....

그때부터 미친 연쇄 살인마가 되어버린 과거 오영숙과

현재를 살고 있는 서연이의 싸움이 시작되는데!!!

그러나 서연이는 고새를 못참고 니가 죽였나? 를 시전.....

조용히 연쇄 살인마로 2명만 죽이고 무기징역을 선고 받을 뻔 한!!

오영숙을..... 아주 대단한 살인자로 만들어준다..

와우....

이후 40분 정도는 각자 영화로 확인하세요~ ㅎㅎ

원래는 마지막까지 스포 다 있는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ㅋㅋ

넷플에서 개봉한지 하루 지난 따끈한 신작이니 ㅋㅋ

직접들 보시는걸 더 더더더 추천 드립니다 ㅎㅎ

나는 뭐 원래 영화를 분석하거나 이렇게 볼 능력도 배경지식도 없기때문에 ㅋㅋ

그냥 감상위주로 보는 편인데요~

이렇게 보고 난 뒤에 뭔가 숨겨진 의미를 연결지어주는 유투버들의 영상을 보면 또 다른 재미가 있더라구요

112분의 영화인데도 시간이 후딱 갔고~

물론 1.3배로 보긴 했습니다만 (보통 유투버 영상은 1.5배까지 올려서 봄 ㅋㅋㅋ )

긴장감 있는 구성과 몰입도는 인정인정!

그러나, 과거가 바뀌며 현재가 바뀔때의 장면들이 유리파편처럼 튀면서 사라락 사라져 버리는 CG는...

음.. 사실 뭐 어떻게 갑자기 쓩 바뀌거나 없어질 수 없으니 그렇게 표현 될 수 밖에 없긴하겠지만 ㅋㅋ

초큼 뭔가 유치한건 사실이었고 ㅋㅋ

왜 !!! 답답하게 살인자인걸 알려줘가지고 ...

어우...!!

사실 과거와 미래가 연결 되었을 때,

미래가 보통 갑인데... 왜 미래에 있으면서 을이냐고! ㅋㅋ

암튼 개봉한 따끈한 영화를 보고 느낀 감상은!! ㅋ

그러게 왜 모른느 전화를 받아!!! ㅋㅋㅋ

모르는 번호는 절대로 받지 말자 ! ㅋㅋㅋ

요즘이야 뭐 과거에서연결되는 전화보다 보이스피싱이 더 무섭지만 ㅋㅋ

어쨋든 모르는 번호 받았다가 잘된 걸 본적이 없어 ! ㅋㅋㅋㅋㅋㅋㅋㅋ

모르는 전화는 받지도 말자!

그래도, 드라마 였으면 시즌 2가 꼭! 나올 듯한 결말과 ㅋㅋㅋㅋㅋ

너무도 연기를 잘하는 전종서 배우까지

진짜 2020년 기억에 남는 빌런의 등장 ㅋㅋ 욕이 너무 찰집니다 ㅋㅋ

주연 배우들뿐 아니라 조연 배우들까지 연기 잘하기로 소문난 배우들로! ㅋㅋ

등장인물 많지 않고 몰입감 있는 영화여서 스릴러 좋아하시는 분들 재밌게 보실 수 있을것 같네요~ ㅎ

올만에 나비의 영상리뷰! ㅎ 끄읏~!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